본문 바로가기

connec2u.com

Walmart 와 Walgreens 가 도입한 Motorola 의 MPact, 그리고 inMarket

Motorola Solutions 가 MPact 라는 Mobile In-store Marketing 솔루션을 내놓았습니다.

(Google이 사서 Lenovo에게 팔아넘긴 것은 Motorola Mobility 입니다.)


MPact 는 iBeacon 과 WiFi AP 부터 구매패턴분석등의 Mobile in-store marketing 일체를 포함하는 솔루션입니다.


Walmart 와 Walgreens 의 Duane Reade 라는 의약품체인이 MPact 를 도입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.


Walmart 는 아직 매장에서의 판매비율이 90% 를 상회하고 있는 현실에서 매장내 고객의 Indoor Positioning System (IPS) 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었는데, 이번에 MPact 를 통해서 이를 실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
다만, 아직은 정식서비스를 하기 전이며 실험단계에 머물러있는 것으로 보입니다.

(Motorola 는 이미 WiFi AP 를 이용한 IPS 는 이미 솔루션을 가지고 있었으며, iBeacon 을 함께 이용하는 솔루션으로 발전한 것 같습니다.)


Duane Reade 는 뉴욕소재의 상점들에 iBeacon 을 설치해서 고객의 구매패턴등에 기반한 프로모션이나 안내노티를 내보내고 있다고 합니다.


이런 Mobile In-store marketing 솔루션을 내놓고 있는 회사들이 이제 제법 되는데, 규모가 있는 회사로는 Qualcomm 의 Gimbal 과 inMarket 등이 있습니다.


Mobile I-store marketing 도 하나의 솔루션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.


(한가지 특이한 점은 Motorola Solutions 가 Microsoft 로부터 Android 와 Chrome OS 에 대한 특허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는 사실입니다. Android 나 Chrome OS 에 기반한 근무자용 디바이스 혹은 POS 를 계획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가능하게 합니다.)



참고보기 > Walgreens and Walmart testing iBeacon, Motorola Solutions launches iBeacon marketing platform

참고보기 > inMarket lets specific brands, not just retailers, target shoppers using iBeacons in-store

참고보기 > MPact Mobile Marketing Platform

참고보기 > Motorola Solutions takes Microsoft's 24th Android patent license

참고보기 > connec2u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