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connec2u.com

Google 이 Home Security 업체인 Dropcam 을 인수한다는 루머


Apple 이 Smart Home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, 이미 Nest Labs 를 인수한 바가 있는 Google 이 이번에는 Home Security 기업인 dropcam 을 인수할 것으라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.


dropcam 은 사용자가 WiFi 설정만 해두면 사용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된 앱을 통해 하나 혹은 여러 대의 dropcam 영상을 한 번에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그리고, Cloud Recording 기능을 이용해서 Live 는 물론이고 최대 24시간 동안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.

게다가 24시간 동안 움직임이 있었던 시간대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움직임이 있었다고 표시된 시간대만 빠르게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.


Apple 의 Smart Home 접근법은 기존 제조사의 접근법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. iOS 8 을 기반으로 해서 모든 기기들을 iOS 기기로 제어하는 플랫폼을 발표하고 이를 밀어붙이는 것이고요.

반면, Google 의 Smart Home 접근법은 Android 나 기타 플랫폼을 내세우거나 전략의 중심에 두지 않으며, Nest 나 dropcam 같은 유용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는 기기들을 먼저 시장에 충분히 보급시키고 이를 나중에 하나로 묶어내는 전략을 취하는 것 같습니다...


(전문은 링크를 참조하세요.)


전문보기 > connec2u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