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나의 관심사/IT 소식 리뷰

XNA Game Studio 1.0 이 나왔습니다.

XNA Game Studio 1.0 이 정식 출시되었네요.
(Your World. Your Game. 라는 구호를 달고 있는데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.)

http://msdn.microsoft.com/directx/xna/gse/

무료로 다운로드가능한 Windows/XBOX 360 공동 게임개발툴이자 집안을 장악할 홈플랫폼의 발전에 군소 프로그래머 집단이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이 드디어 나온 것입니다.

게임제작에 관심없던 저도 C# 으로 콘솔게임이나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게임툴로는 최고이지만, 그보다는 FAQ 에서 간간히 흘리고 있는 게임이외의 메디어 플레이어 등의 개발 이슈라던가 기타 다른 용도로 활용해주고 이에 대한 코멘트를 바란다는 듯한 뉘앙스의 글에서 이 사람들의 의도를 알아챌 수 있습니다.
(그 밖에 XNA Game Studio 으로 만든 homebrew 프로그램들을 XBOX Live 를 통해 배포할 수 있도록 개발할 것이다라는 내용을 보니 저도 정말 게임을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후끈 듭니다.)

Microsoft 사람들은 가끔씩 매우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.
이렇게 C# 이라는 개발언어를 이용해서 여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엮어서 하나의 서비스 개념을 만들어내는 것알 보게 될 때이죠.

한때 Java 가 잘나가다가 어느 순간 멈칫했던 것도 Sun 의 디렉터들이 못난 탓이었을테고요.

어쨌든, 이제는 개발자들 손에 굴러들어온 이 복덩어리를 어떻게 구워 삶아먹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.
제 예상으로 여기에서 굉장히 많은 기회들이 생겨날 것이라고 보는데요.
눈을 부릅뜨고 잘 들여다보고 있어야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