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나의 관심사/잡담

Vista 에서 IEEE 1394 끼리의 네트워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.

새로운 회사에 입사해서 개발용 노트북을 받았습니다. (새로 입사하니 정신없이 바쁘군요. 블로그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-.-)

그래서, 이 노트북을 세팅할 겸 집에 가져와서 셋업중인데요.

PC 로부터 여러 파일들을 노트북으로 가져오려고 1394 선을 PC 와 노트북간에 연결했는데, XP 에서 보이던 네트워크 옵션이 Vista 에서는 보이질 않더군요.

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다가 안되서 구글링을 해보니 Microsoft 에서 더 이상 IEEE 1394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.

http://www.microsoft.com/whdc/system/bus/1394/IP_1394.mspx

되던 기능을 뺀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, 일반적으로는 정치적인 혹은 전략적인 이유일 때가 많을겁니다.

IEEE 1394 는 소니와 애플이 애용하는 것이니까 이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.

뭐 이런 추측에 근거가 있다거나 이런 추측을 뒷받침할 다른 네트워크 수단이 Microsoft 에게 있는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. 하지만, 되던게 안되니 너무 속상하군요.

우리나라와 일본은 우연찮게도 1, 2, 3위 무선망 사업자가 각각 6:3:1 이라는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데요. Microsoft 에게도 이런 환경이 필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뜬금없이 듭니다.

에휴. 전 필요한 파일들을 무선 공유기로 복사하면서 하염없이 기다리면서 어딘가 방구석에 처박혀있는 DVD-RW 나 찾아봐야 겠습니다.


태그